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금성의 개요

오롯이11 2023. 8. 22. 13:29

목차



    개요

    금성은 비슷한 크기와 구성으로 인해 종종 지구의 "자매 행성"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사성에도 불구하고 금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황량한 장소 중 하나가 되는 극한의 조건을 가진 매우 다른 세계입니다.

    금성에 대한 주요 사실

    금성은 지름이 약 12,104km(7,521마일)로 지구와 크기가 비슷합니다. 그것은 주로 암석과 금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구와 유사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금성은 주로 이산화탄소(약 96.5%)로 구성된 두껍고 유독한 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기는 폭주하는 온실 효과를 일으켜 열을 가두어 뜨거운 표면 온도로 이어집니다. 금성의 대기압은 지구의 약 92배로, 지구의 수중 약 900미터(3,000피트)에서 발견되는 압력과 같습니다. 금성은 평원, 고지대 및 대형 화산 구조물로 덮인 암석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면은 상대적으로 젊고 화산 활동에 의해 심하게 재포장되었습니다. 표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금성에서 가장 높은 산인 맥스웰 몬테스입니다. 금성의 두꺼운 대기는 태양열을 가두어 극도로 높은 기온을 초래합니다. 표면 온도는 평균 약 465°C(869°F)로 금성이 태양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성 표면보다 더 뜨겁습니다. 금성은 천천히 자전하며 축을 한 바퀴 도는 데 지구 기준으로 약 243일이 걸립니다. 이상하게도 대부분의 다른 행성에 비해 반대 방향(역행)으로 회전합니다. 그것의 하루(1회전)는 실제로 그것의 1년(태양 주위를 공전하는)보다 더 길며, 그것은 약 225지구일이 걸립니다. 금성의 두꺼운 구름은 황산 방울로 구성되어 하늘에서 행성을 밝게 보이게 하는 반사층을 만듭니다. 이 구름은 또한 대기의 상층부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바람을 생성합니다.

    위성

    태양계의 다른 대부분의 행성과 달리 금성은 궤도를 도는 큰 자연적 동반자가 없습니다. 금성 주변의 위성 부재는 여전히 과학적 관심과 연구 대상이지만 이 현상에 기여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금성에 대한 태양의 중력 영향은 금성이 잠재적인 달에 가할 수 있는 중력보다 훨씬 더 강합니다. 이러한 중력의 불균형은 금성 주변의 달을 포획하고 유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금성이 태양에 가깝다는 것도 위성이 부족한 데 한몫할 수 있습니다. 태양의 중력은 금성 주변 위성의 형성과 안정성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거에 금성에 달이 있었다면 태양이나 다른 요인과의 중력 상호 작용으로 인해 행성이 방출되거나 충돌했을 수 있습니다. 금성은 지구와 달이 있는 다른 행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더 약한 중력으로 인해 행성이 가까이 오는 물체를 포착하고 붙잡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태양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발견을 통해 잠재적으로 금성 주변의 위성이나 위성의 부족에 대한 추가 정보를 밝힐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술과 먼 물체를 연구하는 우리의 능력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금성 환경의 역학 및 태양계의 다른 물체와의 잠재적인 상호 작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탐사

    금성은 표면, 대기 및 전반적인 특성을 연구하기 위해 전 세계 우주 기관에서 수행하는 수많은 임무를 통해 수십 년 동안 탐사 대상이었습니다.
    Venera 프로그램(소련): Venera 프로그램은 금성 탐사를 목표로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시작된 일련의 소련 임무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임무 중 일부는 1970년 금성 표면에 성공적으로 착륙하여 다른 행성 표면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최초의 우주선이 된 Venera 7을 포함합니다. 금성 표면의 첫 번째 이미지를 보낸 Venera 9 및 10; 및 Venera 13 및 14는 컬러 이미지를 포함하여 표면에서 자세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마젤란(NASA): 1989년 NASA에서 발사한 마젤란 우주선은 레이더를 사용하여 금성의 표면을 매핑했습니다. 이 임무는 행성 표면의 약 98%에 대한 자세한 이미지를 제공하여 광활한 화산 평원, 대형 순상 화산 및 충돌 분화구를 드러냈습니다. 마젤란의 데이터는 과학자들이 금성의 지질학적 역사와 구조적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Venus Express(유럽 우주국): 2005년에 발사된 Venus Express는 금성의 대기와 표면을 연구하기 위해 설계된 유럽 우주국(ESA) 임무였습니다. 그것은 행성의 복잡한 대기 역학, 온실 효과, 남극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대기 소용돌이의 존재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반응형